연구소 소개

홈  >  창의미술 연구소  > 연구소 소개

창의미술 연구소를 소개합니다.

귀큰여우창작소 창의미술 연구소에서는 김미숙 (박사)연구소장과 서울대학교 연구진이 공동 개발하여

우리나라 학생들의 연령에 맞게 설계하고있습니다.

"제가 26년을 살면서 배우고 느꼈던 프랑스미술은 한마디로 그들의 생활속에 스며있었습니다.

산책 하다가 우연히 만난 할머니의 옷차림에서 빛과 재료의 조화를 느킬수 있었지요.

프랑스미술의 초기 교육과 고등 교육은 다방면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파트너십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미술을 도시에 승화시켜 세계인의 로망인 파리를 탄생시켰습니다.

 한국도 아름다움을 추구할수있는 파트너쉽이 필요합니다.

미래의 한국을 위해 귀큰여우창작소는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개념미술교육을 실천하겠습니다."

아트 그랑제꼴

귀큰여우창작소 그랑제꼴에서는 드로잉 테스트와 일반 예술 문화 테스트 및 면접시험 연습을 합니다. 

그림, 사진 등을 포함하여 자신의 예술 성향을 독창적으로 표현하여 새로운 그들만의 것으로 만들어 주는 것 또한 중요한 수업 중에 하나입니다. 면접관 앞에서 포트폴리오를 보여주며 구술시험을 치르는 과정을 익히는 수업은 각 학교의 특징을 파악하여 차별화된 학생들의 프로파일을 제작 감독하는 일에 중점을 두고 올바른 가이드라인을 형성하는 일에 힘쓰고 있습니다. ​  ​

창의미술 연구소에서는 이런 독창적 글로벌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유학반은 불어 회화 수업 또한 실행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