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소개

홈  >  창의미술 연구소  > 연구소 소개

창의미술 연구소를 소개합니다.

귀큰여우창작소 창의미술 연구소에서는 예술의 도시 프랑스 교육을 한국 정서에 맞게 재 구성하여 서울대학교 연구진이 개발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미술교육은 유아기 때부터 낙서를 통하여 내면의 재능을 끌어내고 있으며 다양한 재료를 통해 예술적 감각을 키워줍니다.

그림은 가르치는 것도 배우는 것도 아닙니다.  잘 그린 그림을 바라지 않습니다.

미술교육은 예술적 재능을 키우는 과정이 아닌 아름다움을 느끼는 감수성과 표현력을 키우는 방법입니다.

평범한 감성교욱을 키우는 프랑스 미술교육 한국미술의 발전을 위해

귀큰여우창작소는 학생들에게 외워서 그리는 입시미술이 아닌 생각을 확장시켜주는 개념미술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트 그랑제꼴

귀큰여우창작소 그랑제꼴에서는 드로잉 테스트와 일반 예술 문화 테스트 및 면접시험 연습을 합니다. 

그림, 사진 등을 포함하여 자신의 예술 성향을 독창적으로 표현하여 새로운 그들만의 것으로 만들어 주는 것 또한 중요한 수업 중에 하나입니다. 면접관 앞에서 포트폴리오를 보여주며 구술시험을 치르는 과정을 익히는 수업은 각 학교의 특징을 파악하여 차별화된 학생들의 프로파일을 제작 감독하는 일에 중점을 두고 올바른 가이드라인을 형성하는 일에 힘쓰고 있습니다. ​  ​

창의미술 연구소에서는 이런 독창적 글로벌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유학반은 불어 회화 수업 또한 실행하고 있습니다 .